2020년 8월 10일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브랜드 'IONIQ 아이오닉'을 런칭했다.
- 2024년까지 준중형, 중형, 대형 3종의 전기차 출시 예정.
- 2021년 준중형 CUV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포니쿠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카. 201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바 있음
- 2022년 중형 세단 아이오닉6 - 흐르듯 우아한 실루엣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컨셉으로
- 20204년 대형SUV - 아이오닉7
-
기존 아이오닉 차량은 새로 런칭하는 아이오닉 브랜드에 미포함 ㅜㅜ
-
충전시간 20분 내로, 한번 충전으로 450km 이상 주행 목표
-
'멈춰진 세상을 아이오닉이 다시 움직이게 한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오닉' 이벤트 등, '아임 인 차지' 캠페인 진행
정도로 요약됨
대충 예측해보자면,
-
일단 현대차의 주요 목표는 테슬라를 잡는 것으로 보여지고, 이번 아이오닉 브랜드의 성패가 그 목표를 달성할지 여부를 판가름하는데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생각됨.
-
아마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국내의 경우 상당 부분 성과를 낼 수 있는 방향과 디자인이라고 생각됨. 충전소 설치 등 인프라 구축 참여자의 대규모 협력을 이루어내는 것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임.
-
현대차가 구 아이오닉 및 후속작 니로, 코나 등의 상업적 성공으로 어느정도 자신감을 얻은 것으로 보임.
아우디, 벤츠 등의 후발주자들의 추격을 물리치고 테슬라를 잡을 수 있을 것인가!?!
대형 트럭, 선박, 비행기는 수소로,
개인 승용은 전기로 방향잡은 것도 내가 예측한 것과 유사하다.
나는 eGV8이나, 아이오닉7 정도를 노리면 될 듯한데, 보조금 지급이 유지될지가 관건임.
이미지 및 본문 출처 : https://news.hmgjournal.com/Group-Story/%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EC%88%9C%EC%88%98-%EC%A0%84%EA%B8%B0%EC%B0%A8-%EB%B8%8C%EB%9E%9C%EB%93%9C-%EC%95%84%EC%9D%B4%EC%98%A4%EB%8B%89-%EB%A1%A0%EC%B9%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