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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V70 GV70e 전동화 GV70 사전계약 시작

by 숨마 posted Feb 25,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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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주행 감성을 더한 제네시스의 중형 럭셔리 SUV ‘GV70’의 전동화 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합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고급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기차 고유의 특성을 최적화해 담아낸 모델인데요. 최대 출력 320kW, 최대 토크 700Nm로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해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400km로 경쟁력을 갖춘 것은 물론,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한데요.

특히, 브랜드 최초로 e-터레인 모드를 장착! 
눈길이나 진흙탕 길에서도 구동력을 배분해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여기에 우수한 실내 정숙성 확보를 위해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을 적용하고,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부드러운 승차감을 확보해 안락한 주행 감성을 완성했죠.

또한, 기존의 여유로운 실내공간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 등 전동화 SUV 모델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더했습니다. 

이 밖에도 진보한 최첨단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제네시스 중형 럭셔리 전동화 SUV만의 품격을 높였는데요.

G80, GV60에 이어 GV70까지 3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게 된 제네시스는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하는 동시에 전동화 비전을 보다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출처 : HMG TV https://tv.hmgjournal.com/MediaCenter/News/Group-Broadcast/news-02-220224.blg#utm_source=newsletter_hmg&utm_medium=email&utm_campaign=220224_03

 

구 아이오닉 차데모 유저로 충전기 표준에서도 밀려나 슬퍼하던 와중에서 아주 오랫동안 기다리던 차였다.

1. 전기차 안타본 사람들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집착하는데 전혀 그럴 필요 없다는데 한표. 배터리 때매 2열 헤드룸이 어떻고, 레그룸이 어떻고 ㅎㅎ 무슨 뒷좌석에 삼전 사장님 태워야 하는 운전기사처럼 별 쓸데없는데 집착하는 듯.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아직 충분할 정도의 사용자 경험이 없어 최적화가 훨씬 더 많이 필요하다고 보임. 기존 차량의 프레임을 포함한 기본 플랫폼은 안전 측면에서나 주행 측면에서나 승차감 측면에서나 수십년간 쌓인 노하우가 있는데 그걸 절대 무시할 수 없음. 내가 테슬라를 구매목록에 올려놓지 않는 이유임. 테슬라 오토파일럿이 그리 좋다지만, 단 0.001%라도 오류 가능성 있는 자동 시스템에 나와 내 와잎과 내 자식들의 목숨이 위협받는 체계에 대해선 애초에 관심을 둘수가 없음. 안전에 관해 충분하게 검증되지 않은 건 잠깐 재미로 관심을 가질 수는 있는 정도.

2. 외관이 너무 튈 필요 없다. 디자인적으로 무난했던 GV70 정도면 더할나위 없음

3. 전력량 28.08kWh이던 구 아이오닉도 탈만했는데 이건 2.75배 이상. 주행거리 400km이상에 80%까지 18분 급속충전 지원? 와. 얼마나 더 좋아질지 아직 구체적으로 상상이 안된다.

4. 사실 eG80 거의 구매 직전까지 갔다가 포기한 건 차박때문. eG80은 2열 폴딩이 안되어 차박이 불가능하다. 얘는 가능! 에어컨과 히터를 빵빵하게 쓸 수 있는 전기차 차박이 얼마나 쾌적한지 한번 알게되면 다른차 못삼.

4. 사실 GV60이나 EV6, 아이오닉5도 4륜 구동 AWD 선택하면 GV70과 차값 비슷해지는 건 안 비밀 ㅋ

5. 충전구 위치가 어디에 있는게 좋은가? 뒤쪽 측면에 달려있던 아이오닉 차데모 충전구 위치가 너무 애매해서 고충이 많았다. 전면주차의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충천소 점유하는 차량있는데서 충전기 써야 할때나, 충전선 짧은 곳에서 써야 할때나 등등 실제 다양한 환경에서는 충전구 위치는 앞쪽이 더 낫다고 판단됨.

6. 겨울 전비 2.93km/kWh 수준으로 떨어지는 벤츠 EQA250이나, 평상시 전비 3.17km/kWh에 불과한 수준의 포르쉐 타이칸 4S는 아직까지는 믿고 걸러야 하는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듯.

7. 옵션에 과도하게 집착하는 사람들 있는데, 그럴 필요 없다는데 한표. 기본 사양이 워낙 좋아서 이것저것 추가할 필요가 없다. 다른거 다 필요없고, 파노라마썬루프, 빌트인캠, 차량 보호 필름만 추가했다. 우유니 화이트에 글레이셔 화이트 투톤!

eGV70. 전기차에 관해서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수준. 

기술이 엄청나게 발달을 하니 몇년 있으면 또 괴물같은 놈들이 나오겠지만 그건 그때 문제고, 예쁜 흰둥이 얼른 나오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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