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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21 초도 비행 성공, 일본 반응

by Summa posted Jul 20,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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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스*****

    일본 정부에 희망하는 것은 후손을 밟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은 전투기나 잠수함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유사하게 시간에 맞지 않으면 그림에 걸린 떡에 불과하게 된다. 좋은 면도 있겠지만 일본은 하나의 허가를 얻는데 여러 부처의 허가가 있다고 들었다. 게다가 부처는 한가로이 하고 있는지 쉽게 허가하지 않는다. 이 점에서 일반 기업이라면 납기에 늦어 상담이 파산될 것으로 생각되는 것도 부처의 사정에 맞춰 느린 생각이 든다. 이 한국의 빨리야말로 일본인의 소득을 추월한 원동력일 것이다. 일본도 결코 안전한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유사해지고 나서 전투기를 만들면서가 아니라 정부의 낭비를 멈추고 국산 전투기의 개발과 자위대원의 대우를 지금의 2배 정도로 끌어올리길 바란다.

  • df7*****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제 무기의 유용성이 의문시되면, 동서 양진영의 무기를 운용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공군에는, 기재 갱신시의 비교 대상이 되어 갈 가능성은 있을 것 같다. 그렇다고는 해도 형상은 스텔스기를 흉내내어도 세세한 부위의 엣지 처리가 단맛이거나로 요숙성이라고 하는 곳인가. 아시아 지역의 긴장이 높아지는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필요 충분하고 지속 가능한 연구개발 체제의 유지와 발전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 bas*****

    흠, 이건 4.5세대 말하지만, 확실히 말해 F-16이라든지 F-15의 최신형기보다 뒤떨어져 있지? 스텔스 성은 외형만으로 낮고, 아무튼 싸게 양산 할 수 있으면 수는 갖추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전력이 된다고는 생각하지만, 일본이 몇 년전에 스텔스 실증기로 시작한 심신을 무장할 수 있도록 조금 크다 그만큼? 후에는 레이더 성능이 F-35 수준에 있으면 사용도는 있다고 생각한다. 일본이 영국과 공동 개발하고 있는 것은 제5세대 넘는 기체이기 때문에 아직 어디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은 걸릴 것이다. 뭐 기체 그 자체의 요소적인 기술은 이미 획득이 끝났기 때문에 차분히 허리를 잡고 계획대로 진행해 주면 그렇게 좋을까? 일찍 넘은 것은 없지만 제대로 완성시켜 주었으면 한다.

  • 북극성

    로토르의 F-4나 F-5를 갱신으로 바닥 올릴 수 있다. 무시하기에는 어색한(아마) 제4.5세대기. 어쨌든 나이가 젊다. 자국에서 자유롭게 개수할 수 있다(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최대의 장점이 중국군이 피크를 맞이하는 2020년대 후반 이후에 수를 모으는 사이에 맞는다. 일본이 F-35와 F-15JSI를 어느 정도 갖추어 진 치는 차기 전투기가 갖추어질 때까지 10년 가까이 필요한 것은 우려 재료가 된다. 방위비 올려 개수와 조달 페이스를 올릴 수 없는가?

  • gmv*****

    무언가로 날아갔는가. 이것은 X-2와 달리 전투기의 프로토타입이기 때문에, 실전기를 만들겠다는 의미에서는 앞을 갔다. 물론, 여기에서 완전한 스텔스기로 하기에는 아직 긴 길이 있고, 작전 능력 얻기에도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이것을 극복할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른다. 미사일을 내부 탑재할 수 없다든가로 바보로 하고 있는 사람 많지만, 할 수 있는 것을 조금씩 쌓고 있다고 하면 견실한 플랜이 아닐까. 그림에 그린 떡을 들고 쓰러뜨리는 한편 타국을 모시는 것은 좋은 가감 그만하자.

  • roj*****

    해외 설계, 미국제 엔진, 그렇다면 우선 날 것입니다. 소리가 빨리 나와서 엉망이 될까 걱정입니다. 최근에는 심신으로부터 이야기를 듣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만 일본도 꾸준히 개발을 계속해 주었으면 합니다. 지금, 심신으로 사용하고 있던 신개발의 고출력 엔진이나 레이더 등을 F2나 F15·F35에 전용할 수 없는 것일까… 어때?

  • vht*****

    FBW의 버그나, 기체의 강도 부족, 레이더와 기체의 매칭 등, 앞으로, 문제가 나오는 일이, 많은 번역으로, 순조롭게 개발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F-2, F/A-18E/F, 타이푼, 그리펜, F-22A, F-35 등이 다니는 길이다. 그리펜 따위, FBW의 버그로 2회 추락하고 있고(2회와도 같은 파일럿). KF-21이 웨폰 베이를 갖추고, 5세대화(예정)할 무렵에는, 6세대 전투기가 날기 시작하고 있을 무렵일 것이고, F-35도 적당히, 업그레이드되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금 에 여유가 있는 나라에는 전망도 되지 않을까? 수출하듯이 엔진이 미국제이기도 하기 때문에 허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팔리는 나라도 한정되지 않을까?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4.5세대 전투기를 걷어차 F-35A를 채용한 핀란드, 독일, 스위스, 캐나다 등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 암모니아이트 mk1b

    우선 축하한다고 하는 느낌일까. 우선은 IRIS-T와 미티어 밖에 사용할 수 없는 공대공 사양으로 완성시켜 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block2가 2028년 완성 예정인데, 그 무렵에는 터키의 제5세대기 TF-X도 완성해 버린다 브로시, 2030년대에는 일본의 차기 전투기, 영국의 템페스트, 미국의 NGAD등의 소위 제6세대기가 잇달아 나오고, F35도 TR3+block4+EEP에 진화해 버리기 때문에 힘들겠지. 아무튼, 러시아의 폭안 제5세대기 체크메이트가 제반 사정에 의해 미완성이기 때문에 수출처 고객은 발견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sap*****

    순수하게 일본에게 위협. 무기산업이 활발한 한국은 이미 자주포 실적이 있어 전차 매출도 벌이고 있다. 상대국의 요망에 세세하게 맞추는 마케팅 능력은 우수하고, 그것이 판매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위 전투기까지 개발해 상대국의 요망에 맞춘 판매를 하면 상당히 팔리는 것은 아닐까? 그렇게 되면 일본의 방위 산업에 있어서는 강력한 라이벌이 된다.

  • ma_*****

    비행 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는 비행기이기 때문에 무장하고 레이더 쌓아 실전을 견딜 수 없다고 전투기라고는 말할 수 없고, 초음속으로 날린 실적이 없다면 초음속 비행기라고는 말하지 말아야 할 부메랑에게 되돌아 오는 것이 오치 앞으로도 즐거운 재료를 제공해주세요.

     
  • profile
    Summa 2022.07.20 03:38
    대단한 열폭, 신형 전투기 개발 지연 및 공개 부실에 대한 자국 정부에 대한 불만 등이 적당히 섞여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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