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쩡하던 홈팟미니가 이상해졌다.
가만히 있다가 지 혼자 노래를 튼다. 음? 일단 음악 끄라고 했다. 좀 좋아졌나 했지만 증상은 더 심해진다. 지가 노래 듣고 싶으면 낮이고 밤이고 상관없다. 어느날 아침에 뭔 소리가 들리나 했더니 지 혼자 노래를 틀고 앉았다.
그만하라고 하길 열댓번. 말귀도 못알아듣는 듯 하여 열받아서 전원을 뽑았다.
며칠 지나니 심심하고 스피커도 필요하니 복구해본다.
전원을 넣은 뒤 5초 후에 상단을 터치하고, 비프음 3번이 들릴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가 된다는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해결이 안된다. 몇번을 반복해봐도 아이폰과 연결을 거부하고 혼자 빨개졌다 하얘졌다 난리.
일단 맥북에 연결해봤다.
전원이 부족하다는 주황색 불이 깜박인다.
하얀 녀석은 연결은 되는데 별 반응이 없다. 파인더로 들어가니 연결되어 있다. 클릭해서 가운데 홈팟 초기화 버튼을 눌렀다. 반응이 없다.
몇번 제거했다 다시 연결해도 똑같다.
에잇 하면서 다시 원래 전원에 연결했더니 초기화가 시작된다. 원인은 알 수 없다. 맥북과 연결된 것만으로 혼자 정신을 차린 걸까? 아무튼 아이폰과 연결 성공.
검은 녀석은 연결하자 마자 업데이트해야 한단다. 그러라고 했다. 파인더로 들어가 홈팟 초기화 버튼을 눌렀더니 또 업뎃을 해야 한단다. 그러라고 했다. 총 시간은 5분 전후로 걸린다.
이제 정상화가 되나 봐야한다.
일단 맥북이 없으면 홈팟미니 초기화는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
---
한번에 해결되지 않는다. 아마 버전 18.3에서 맥북에 연결해도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증상 등의 심각한 버그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계속 업데이트 중이라고 뜨고 다음날 다시 맥북에 연결했더니 아무 반응업던 하얀 녀석도 드뎌 18.4로 업데이트 되었다.
그러나 음악이 저절로 재생되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음 ㅎㅎ 던져버려야 하나?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