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군사국방

전황

[ISW] 러시아 공세 캠페인 평가, 2023년 12월 26일

by 맘씨 posted Dec 27,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ISW 로고

러시아 공격 캠페인 평가

ISW 지원

라일리 베일리, 카롤리나 허드, 니콜 울코프, 카테리나 스테파넨코, 안젤리카 에반스, 조지 바로스, 프레더릭 W. 케이건



2023년 12월 26일 오후 9시 35분(ET)

여기를 클릭하세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ISW의 대화형 지도를 보려면 이 지도는 이 보고서에 있는 정적 지도와 함께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세요   ISW의 우크라이나 3D 지형 통제 지형 지도를 보려면 데이터가 많은 도구에 액세스하려면 모바일 장치가 아닌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딸깍 하는 소리 그는 ISW의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대화형 저속 지도 아카이브에 액세스합니다. 이 지도는 역동적인 최전선을 보여줌으로써 ISW가 매일 생성하는 정적 지형 제어 지도를 보완합니다.

러시아가 Donetsk Oblast에서 Marinka를 점령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러시아의 제한된 전술적 이득을 의미하며 러시아군이 신속한 기계화 전진을 수행하는 능력을 극적으로 향상시키지 않는 한 작전적으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12월 25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러시아군이 마린카(도네츠크 시 바로 서쪽)를 완전히 점령했다고 주장했다. 우크라이나 총사령관 발레리 잘루즈니(Valerii Zaluzhnyi)는 12월 26일 전투가 마린카를 효과적으로 파괴했다고 밝혔고, 우크라이나군이 마린카에서 부분적으로 철수했음을 인정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군은 여전히 마린카 북부 외곽에서 작전을 펼치고 있으며 방어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정착지 바깥 라인. 12월 25일에 게시된 위치 정보 영상에는 러시아군이 마린카 북부 지역으로 진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SW는 12월 26일 현재 러시아군이 마린카를 완전히 점령했다는 시각적 확인을 아직 관찰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군이 마린카 전체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을 통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합니다. 푸틴은 러시아가 마린카를 점령하면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투부대를 마린카에서 밀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도네츠크 시를 점령하고 러시아군을 위한 더 넓은 작전 공간을 창출합니다. 많은 러시아 밀블로거들은 마린카 함락을 전술적 승리로 인정하고 이를 통해 러시아군이 앞으로 몇 주 및 몇 달 안에 마린카에서 서쪽으로 최대 15km 떨어진 정착지를 향해 공격 작전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인근 우크라이나 지상 통신선(GLOC)을 위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군은 2014년부터 마린카 점령을 시도했으며, 2022년 2월 전면적인 침공이 시작된 이래 정착지에 매일 정면 공격을 가해 2023년 10월 초부터 공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관리 모두 전투가 벌어지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침공 전 인구가 약 9,000명에 달하는 작은 정착지인 마린카를 완전히 파괴했습니다.


작고 완전히 파괴된 정착지는 러시아군에게 추가 공격 작전을 시작할 수 있는 안전한 작전 거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린카는 침공 전 최전선에서 1km도 채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우크라이나군은 오랫동안 주변 정착지 다수를 요새화해 왔으며, 러시아군도 마찬가지로 점령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은 2022년 2월 24일부터 약 3km 이상 깊이로 마린카로 진격해 왔으며, 특히 러시아의 전술적 목표로 식별된 다음 정착지로의 러시아 진격 속도가 더 빠를 것이라는 징후는 없습니다. 러시아군은 2014년부터 러시아가 통제하고 있는 영토 국경에 있는 소규모 정착지를 직접 점령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러시아가 마린카를 점령한 것은 수개월에 걸쳐 극도로 소모적인 한계 이득을 얻은 데 따른 것이며 갑작스럽고 빠른 기계화 러시아 진격의 결과가 아닙니다. 러시아군은 2022년 봄 이후 신속하고 기계화된 전진을 가져오는 공격 작전을 수행하지 않았으며, 그러한 전진에 필요한 기계화 기동을 수행하는 러시아의 능력은 심각하게 저하되었습니다.[9] 러시아군은 최근 도네츠크 주 아브디프카(Avdiivka)를 점령하기 위한 대규모 기계화 공격이 실패하면서 이러한 능력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보여줬고, 이러한 공격 작전으로 인해 추가 장갑차 손실이 발생하여 러시아 사령부는 보병 중심 지상 공격으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신속한 기동전을 위해서는 전투 효율성이 뛰어난 기계화 부대도 필요하며, 마린카를 점령하기 위한 노력에 참여한 러시아 부대는 대부분 훈련이 부족하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DNR) 부대의 일부였습니다. 러시아군이 마린카에서 급속한 작전적 진전을 이룰 가능성은 거의 없으며, 보고된 러시아의 정착지 점령은 기껏해야 추가적인 제한적인 전술적 이득을 위한 조건을 설정합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국지적 공세 작전은 여전히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의 여러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에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이는 러시아의 점진적 전술적 진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Zaluzhnyi는 우크라이나 영토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우크라이나군은 병력 보존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Zaluzhnyi는 러시아군이 향후 2~3개월 내에 Avdiivka에서 "바흐무트에서 일어난 일"(상당수를 늘리는 정면 공격을 통해 장기간에 걸쳐 전술적 이득을 얻음)을 반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우크라이나군은 후퇴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직원을 구하고 나중에 합의를 다시 취하십시오. 러시아군은 도시를 점령하기 위한 바그너 그룹의 보병이 많은 도시 공세 작전 중 몇 달 동안 점진적인 전술적 이득을 얻은 후 2023년 5월 바흐무트를 점령했습니다. 이로 인해 낙태된 무장 반란 이후 바그너 그룹이 효과적으로 파괴되는 것을 포함하여 러시아의 엄청난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침전.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동부 전역에 걸쳐 국지적인 공격 작전을 통해 유사한 소모적 지상 공격을 수행하고 있지만 바그너가 바흐무트 전투에서 수행한 규모는 아닙니다. 이러한 러시아의 공격 작전은 계속해서 우크라이나군을 방어하는 데 압력을 가하고 제한된 전술적 이득을 얻을 것입니다. 지속적인 격렬한 전투 속에서 러시아의 미미한 이득이 축적되면 우크라이나 사령부가 인원 보존이 더 편리하다고 판단할 경우 작전상 중요성이 제한된 위험에 처한 위치에서 병력을 철수할 수 있는 전술적 시나리오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주요 시사점:


  • 러시아가 Donetsk Oblast에서 Marinka를 점령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러시아의 제한된 전술적 이득을 의미하며 러시아군이 신속한 기계화 전진을 수행하는 능력을 극적으로 향상시키지 않는 한 작전적으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러시아의 국지적 공세 작전은 여전히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의 여러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에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이는 러시아의 점진적 전술적 진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군은 12월 26일 크림반도 점령지 페오도시야에서 러시아 흑해함대(BSF) 선박을 파괴하고 잠재적으로 항구 인프라를 손상시키는 성공적인 미사일 공격을 실시했습니다.


  • 러시아군은 12월 26일 민간인들이 대피를 기다리고 있던 헤르손 시의 기차역을 공격했습니다.


  • 러시아군은 최근 우크라이나군이 여러 대의 러시아 항공기를 격추한 이후 러시아 항공 활동 감소와 관련하여 동부(왼쪽) 제방 헤르손 주에서 작전 속도를 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우크라이나 정부는 장기적으로 우크라이나 동원의 지속가능성을 체계화하고 증가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계속해서 자신을 러시아군의 총사령관으로 묘사하면서 러시아 비정규군에 대한 그의 명백한 관심과 러시아 국방부(MoD)의 무능함을 대조했습니다.


  • 유라시아경제연합(EAEU)과 독립국가연합(CIS) 회원국들이 12월 25일과 26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일련의 회의를 가졌다.


  • 세르비아에서 알렉산더 부치치 세르비아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가 진행되는 동안 러시아 배우들은 러시아가 유럽의 장기적인 동맹국으로 인식하고 있는 세르비아의 불안정을 서방 배우들이 비난하도록 비난했습니다.


  • 크렘린과 연계된 저명한 러시아 밀블로거는 핀란드가 "제2의 우크라이나"가 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우크라이나와 핀란드에 대한 러시아의 서술 사이에 수사학적 유사점을 만들어냈고, 나아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훨씬 능가하는 미래의 이데올로기적, 영토적 목표를 유지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전체 접촉선을 따라 위치 교전이 계속됨에 따라 러시아군은 Kupyansk, Avdiivka, Marinka 및 Robotyne 근처에서 진격을 확인했습니다.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의 전력 생산 능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12월 25일 일련의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 크렘린은 점령지 우크라이나 주민들에게 출산 자본금을 사용하여 러시아 여권을 받도록 강요하는 방법을 공식화했습니다.

전체 평가를 읽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소셜 미디어에서 ISW를 팔로우하세요:


페이스북 |   X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링크드인 | 스레드 | 파란 하늘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UnderstandingWar.org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1400 16th Street NW, Suite #515, Washington, DC, 20036에 있는 전쟁 연구 연구소(Institute for the Study of War)에 수표를 보내십시오. 귀하의 부동산 계획에 전쟁 연구 연구소를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ISW는 내국세입법 501(c)(3)항에 따른 면세 기관입니다. 기부금은 법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세금 공제가 가능합니다.

ISW(전쟁 연구 연구소)는 초당파, 비영리 공공 정책 연구 기관입니다. ISW는 신뢰할 수 있는 연구, 신뢰할 수 있는 분석 및 혁신적인 교육을 통해 군사 문제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미국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군사 작전을 수행하고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는 국가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1. [공지] 참조 사이트

    Date2023.12.14 BySumma
    read more
  2. [국방부] 호국영웅이여, 조국의 품에서 편히 잠드소서

    Date2023.12.30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3. [국방부]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및 완화 추진

    Date2023.12.30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4. [국방부] 여의도 18.8배 면적의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완화된다

    Date2023.12.29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5. [ISW] 러시아 공세 캠페인 평가, 2023년 12월 28일

    Date2023.12.29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6. [ISW]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란) 업데이트, 2023년 12월 28일

    Date2023.12.29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7. [국방부] 국방부차관, 연말연시 맞아 장애복지시설 영락애니아의집 위문

    Date2023.12.28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8. [국방부] 국방무인체계, 신속하고 저렴하게 확보한다

    Date2023.12.28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9. [국방부] 국방부-LH 상호 협력하여 격오지 부대를 중심으로 주거지원 추진

    Date2023.12.28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0. [ISW]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란) 업데이트, 2023년 12월 27일

    Date2023.12.28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1. [ISW] 러시아 공세 캠페인 평가, 2023년 12월 27일

    Date2023.12.28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2. [국방부] “’23년 국방현장, 청년의 목소리로 듣다!” 국방부 온라인 서포터즈 ‘M프렌즈’ 8기 해단식 개최

    Date2023.12.27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3. [국방부] 이국종 교수, 국군대전병원장으로 임명

    Date2023.12.27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4. [ISW] 러시아 공세 캠페인 평가, 2023년 12월 26일

    Date2023.12.27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5. [ISW]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란) 업데이트, 2023년 12월 26일

    Date2023.12.27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6. [국방부] 국방부, 미 국방부와 무기체계 정비 분야 협력 강화

    Date2023.12.26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7. [국방부] 국방부장관, “천안함은 ‘힘에 의한 평화’ 선봉장, 적이 다시 도발하면 ‘즉·강·끝’ 원칙으로 가차없이 수장(水葬)”

    Date2023.12.26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8. [국방부] 『정신전력교육 기본교재』 개편/발간

    Date2023.12.26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19. [ISW]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란) 업데이트, 2023년 12월 24일

    Date2023.12.25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20. [ISW] 러시아 공세 캠페인 평가, 2023년 12월 24일

    Date2023.12.25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21. [ISW] 러시아 공세 캠페인 평가, 2023년 12월 23일

    Date2023.12.24 Category전황 By맘씨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xt
/ 1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