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군사국방

전황

[국방부] 밀리토피아 호텔·문화센터, 해병대 회관으로 전환 확정

by 맘씨 posted Jan 19,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4-01-19 04:21:49Z


□ 국방부는 2024년 1월 18일, 군인복지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밀리토피아 호텔·문화센터를 해병대 회관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확정하였습니다.

ㅇ 이에 따라 밀리토피아 호텔·문화센터를 운영하는 부대는 국군복지단에서 해병대사령부로 변경되며, 해병대 회관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해병대 장병 복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 이번 전환은 해병대에 부족했던 재경지역 내 객실, 연회장, 예식장 등 민·군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호텔을 확보하여 소통과 단결의 장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향후 해병대 위상을 높이고 해병대 장병과 100만 예비역의 복지향상과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밀리토피아 호텔·문화센터를 해병대 회관으로 전환한 이후에도, 예약확정 비율, 이용요금 등 각 군을 위한 이용여건을 일정 수준 이상 보장하는 것은 물론, 민간에 대한 개방도 지속 시행해 나갈 방침입니다.

□ 한편, 해병대 회관 개관 기념행사는 전환 준비기간 등을 고려하여 ’24년 4월 15일(해병대 창설일)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ㅇ 해병대사령부와 국군복지단 간 인계·인수 추진일정, 해병대사령부의 시설 관리·운영 준비기간 등을 고려하여 해병대 회관 전환은 2024년 4월 초 완료를 목표로 하고 행사 의미를 제고하기 위해 해병대 창설일을 개관 기념행사 일자로 선정하였습니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11620&call_from=rsslink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