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군사국방

국방뉴스

[국방부]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

by Summa posted Mar 27,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국방부는 3월 27일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국방부에서 ‘전군 감사관계관 회의’를 개최하고, ‘24년 국방부 감사 방향 및 추진 중점에 대해 토의했다.

ㅇ 오늘 회의에는 국방부, 합참, 각군 본부 및 국직부대 등 40여개 기관의 감사관계관 4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번 회의는 ‘24년 감사 추진중점을 공유하고, 각 부대・기관 감사부서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일선 감사부서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회의는 ’23년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유공자(기관) 표창 수여, △ ’23년 감사활동 평가 △’24년 감사 방향 및 추진 중점 발표, △모범사례 공유 △감사관계관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회의에서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감사,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및 공직 청렴도 제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 감사 협업체계 강화 등 ‘24년 국방부 자체감사 추진중점을 공유하였다.

ㅇ 또한 ‘학군사관 후보생 선발 필기시험의 실효성 검토 조치’, ‘방첩 관련 신규 앱 출시를 통한 민원 접근성 강화’ 등 모범 감사사례를 소개하고,

ㅇ 감사원 전문인력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감사요원 역량 강화에도 더욱 노력하기로 하였다.

□ 특히 다가오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하여 군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하고, 선거과정 중 정치적 중립 위반이나 불법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대・기관에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점검하기로 하였다.

□ 김선호 국방부차관은 오늘 회의에서 대내외의 엄중한 안보상황에 따른 군 기강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감사활동을 통한 청렴도 제고 및 국정과제 성과 창출 노력, 예방감사 활성화 등을 당부하였다.

□ 앞으로도 국방부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감사를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자유・평화・번영을 지키는 ‘정예 선진 강군’ 건설에 기여할 것이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


2024-03-27 05:24:24Z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22284&call_from=rsslink

TAG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