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방부는 6월 3일(월)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기획관리관(고위공무원 김경욱) 주관으로 ’2024년 국방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사례 10건을 선정하여 시상하였습니다.
□ 국방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의 정부혁신 종합계획에 따라 매년 개최되며, 이를 통해 국방부와 각 군, 소속기관·국직기관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함으로써 국방부의 혁신성과를 홍보하고, 선정된 부서와 담당자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 이번 경진대회는 정부의 혁신 추진전략에 발맞추어 ‘미래를 대비하는 정부·문제를 해결하는 정부·디지털로 일하는 정부‘ 세 분야에 부합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국방부와 각군 등으로부터 접수된 37건의 정부혁신 사례에 대해 국방부 혁신자문단 외부위원의 사전심사를 거쳐 총 10건이 본선에 올랐으며, 온라인 국민심사(30점)와 현장 발표심사(70점)를 통해 최우수·우수·장려·노력상을 선정하여 포상하였습니다.
□ 선정결과, 최우수상은 국방부 소프트웨어융합팀에서 제출한 “국방증명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신속발급 서비스” 사례가, 우수상은 국방부 보건정책과 “전우의 생명과 함께 국민의 생명도 지키는 군병원”과 복지정책과 “청년 장병 자산형성 확대 여건 마련” 사례가 각각 선정되었습니다.
ㅇ 특히, 최우수 사례는 △국방증명서 발급절차를 디지털화하여 국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 △유사기능 중복개발 방지를 통한 예산 절감 △ 업무효율성 향상이 기대되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 이번 경진대회를 주관한 김경욱 국방부 기획관리관은 “국방부는 앞으로도 현장 속에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문제를 해결하고, 디지털기술을 이용한 업무효율화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실천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습니다. <끝>
[자료제공 :

2024-06-04 01:01:44Z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34130&call_from=rsslink